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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 배포

[inSANe 팬 시나리오] MISSION! INVISIBLE!!!

by TRPG_bluesky 2024. 7. 3.
'경고. 경고.'
사이렌 소리. 위기에 빠진 우주선.
생존과 신념의 사이에서 당신의 선택은?


MISSION! INVISIBLE!!!

작성자-정변의난(=푸른 하늘)

 

 

inSANe | 1/2권 데드루프 | 특수형 

리미트: 4인 2사이클

장르: SF, 휴먼드라마

시나리오 배경: 미래 SF세계관

월드 세팅: 자체 장면표 사용. 타 월드 세팅 어빌리티 사용 가능

시나리오 난이도: PL★★☆ GM★★☆

주의 사항: PvP, 폭발로 일어난 사고와 인명피해, 사이렌 묘사, 위기상황 묘사, 밀폐된 공간에서의 사고.

과학적 근거에 대한 고증이 되어있지 않은 시나리오입니다.

 

 

 

 

대 우주시대. 

반짝하고 등장한 신 연료 '블루 에너지'. 

생산도 빠르고 효율이 좋아 최고의 에너지로 명성을 떨치며 모두의 환영을 받습니다. 

 

허나 그 명성도 잠시, 원석끼리의 충돌로 인해 블루 에너지를 사용하던 우주선에서 폭발 사고가 일어납니다. 건수를 잡았다는듯 너도나도 '블루 에너지'의 위험성을 추측하며 논란이 계속됩니다. 폭발 사건이 불러온 파장은 사그라들지 않은 채 1년이 흐르며 PC들의 회사는 결국 '블루 에너지'의 생산 중지를 결정합니다. 

 

그리하여 오늘, 여러분들의 배는 마지막으로 남은 블루 에너지의 원석을 태우고 지구로 향하고 있었는데... 

 

'경고. 경고.'

갑자기 울리는 사이렌 소리와 함께 우주선은 위기에 빠집니다. 

낙후된 시설, 부족한 인력. 이런 악조건 속에서 PC들은 무사히 마지막 원석을 지구로 배달할 수 있을까요?

 

 

PC 핸드아웃

PC1. 선장 PC2. 항해사 PC3. 정비사 PC4. 인턴
당신은 한때 베테랑 선장이었으나 1년 전에 일어난 폭발 사고의 총책임자로서 이 우주선에 좌천되었다. 선원들을 이끌게 된 책임감이 막중하다.

당신의 사명은 「무사히 임무를 완수하고 지구에 도착하는 것」이다.
어느 정도 경력이 있는 항해사. 떠밀리듯 임무를 받고 나니 좌천된 선장과 신입 두 명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었다.
 

당신의 사명은 「무사히 임무를 완수하고 지구에 도착하는 것」이다.
유망주 신입. 그토록 바라던 회사에 다니게 되다니 꿈만 같다. 당신은 경험을 더 쌓기 위해 해당 임무에 자진해서 지원했다. 

당신의 사명은 「무사히 임무를 완수하고 지구에 도착하는 것」이다.
어리바리한 신입. 입사의 기쁨도 잠시, 이런저런 잔업에 떠밀리다 정신을 차려보니 모두가 기피한다는 임무에 배정되었다….

당신의 사명은 「무사히 임무를 완수하고 지구에 도착하는 것」이다.

 

 

 

 


 

 

 

 

 

 

아래는 GM 전용의 정보입니다.

플레이 예정자라면 열람을 삼가해주세요.

 

 

 

 

 

 

 


 

더보기

 

《》프라이즈 및 의식시트

〈  〉 특기

NPC의 대사

룰 또는 시스템 관련

*GM 가이드

 

(2024.10.09. 수정 - 엔딩 명을 알파벳이 아닌 1,2,3으로 수정)

(2025. 02. 26. 수정 - PC1의 사명 달성 조건을 명확하게 기재. 자신의 사명을 모두에게 확산한 후 -> 자신의 비밀을 회상을 통해 모두에게 확산한 후 )

(2025. 02. 26. 수정 - ⑦ 누군가의 전자 수첩의 비밀의 문맥수정. 홀로그램 형태로 -> 홀로그램처럼)

 

주의사항. 

해당 시나리오를 활용한 모든 개변이 자유로우나 개변한 시나리오를 무단으로 재배포하는 것은 금지합니다.

NPC 승무원을 PC로 개변가능합니다. 단, 조사 핸드아웃이 하나 줄고 사이클이 2개 더 늘어나서 난이도가 하락한다는 점!! 이럴 땐 금고를 무조건 핸드아웃 조사로만 프라이즈를 얻을 수 있게 변경하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캐릭터 제작 시 종족은 인간에 한정되지 않아도 좋습니다.

하지만 시나리오 기믹에 의해 '맨몸으로 우주 밖에 나가면 위험함.', '공기를 필요로 하는 생물체' 가 전제됩니다. 이 조건을 벗어나는 종족이라면 개변이 필요합니다.

 

추천광기. 

결벽, 도를 넘어선 마음, 의심암귀, 구세대, 과대망상, 짜증, 의존, 적이냐 아군이냐 등  16장 준비.

 

 

사전 정보 *플레이어들에게 전달해주세요.

-1년 전, PC1이 운전하던 우주 유람선에서 블루 에너지의 원재료인 블루 원석이 갑작스럽게 폭발하는 사건이 일어납니다. 자재 창고에서 시작된 불길은 금방 사그라져 대형 사고는 막았으나 사망자까지는 막지 못했습니다. 사고를 해결하려던 선원 1명이 폭발에 휘말려 사망, 불길로 인해 선원 및 탑승객 10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해당 사건은 선장이 잘못된 지시를 내려 생긴 관리 부실로 사건은 얼추 마무리되는 듯 했습니다만, 후폭풍이 발생합니다. 사건 이후 에너지의 위험성에 대한 논란이 커지며 언론과 대중들 사이에서 블루 에너지의 생산을 중지하라는 주장이 생긴 것입니다.

넓은 우주. 대체할 수 있는 에너지가 무한히 남아있는 만큼 각광받던 신 에너지가 위험 물질로 전락하자 회사 내부의 분위기는 달라집니다. 해당 에너지에 대한 연구를 멈추고 관련된 모든 부서가 축소되었습니다. 또 폭발의 위험성이라는 이유로 소규모의 인원을 배치하다보니 인력난 역시 끊이질 않습니다. 해당 임무를 맡기 꺼려하는 직원도 늘어나 주로 멋모르는 신입이 배치될 정도라죠? 

 

현재, 불안과 의심의 눈초리 속에 블루 에너지는 오늘 있을 이 배달을 마지막으로 생산이 중단됩니다. 여러분들의 배는 마지막 남은 블루 에너지의 원석을 태우고 목적지인 지구로 향하고 있습니다. 낙후된 시설, 부족한 인력. 이런 악조건 속에서 PC들은 무사히 마지막 원석을 배달할 수 있을까요?

 

 

진상

1년 전에 일어났던 폭발 사건의 진짜 원인은 사망한 선원이 일으킨 사고입니다. 고인이 대중과 언론의 도마에 오르지 않도록 선장이 대신해 주목을 받고 책임을 졌을 뿐입니다. 하지만 직책의 무게, 사고의 유일한 희생자, 마침 주목받고 있던 블루 에너지가 한데 겹쳐 커다란 논란 거리가 됐습니다.

 

지금 현재, 산소가 새어나간 사고 자체는 오래된 우주선때문에 일어난 진짜 사고입니다. 소규모 인원이기에 대수롭지 않게 B급 우주선을 배치해준 것이 원인으로 불굴의 에너지라는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일부러 악조건을 만든 회사의 무리수일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우연일까요, 의도일까요. 이 배달 임무를 담당한 직원은 블루 에너지에 대해 각자의 감정을 품고 우주선에 올랐습니다. 후회, 애정, 원한, 집착. 속에 품고 있던 묵은 감정들을 전원의 생존이 걸린 이 자리에서 전부 털어내야 합니다.

하나의 사건. 그에 얽힌 4명의 사람들. 이들이 만들어낼 결말은 어떤 것일까요.

 

 

PC 비밀 핸드아웃.

PC1의 공개 핸드아웃 PC1의 비밀
당신은 한때 베테랑 선장이었으나 1년 전에 일어난 폭발 사고의 총책임자로서 이 우주선에 좌천되었다. 선원들을 이끌게 된 책임감이 막중하다.

당신의 사명은 「무사히 임무를 완수하고 지구에 도착하는 것」이다.
쇼크: 전원

폭발 사건은 사실 그날 사망했던 선원이 일으킨 것이다. 죽은 그의 명예를 지켜주기 위해 당신의 잘못으로 모든 책임을 떠맡았다. 그 어긋난 배려가 부서 축소에, 생산 중단까지. 이런 결과들을 낳게 될 줄 몰랐다.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모든 진실을 밝히고 선원 모두를 지구로 복귀시키는 것」이다.
그날 사망한 선원과 무슨 일이 있었는가'에 대한 백스토리는 PC1의 자유입니다. 그 선원이 사고의 직접적인 원인임을 아는 사람은 당신 뿐입니다. 설정 후 해당 백스토리를 GM에게 전달합니다.

*죽은 선원은 PC3와 관계가 있습니다. 그 사고가 진짜 실수로 인한 것인지 고의로 일으킨 것인지 PC1이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PC3이 알고 있던 그는 그런 짓을 할 사람이 아니더라도 사람은 여러 모습을 가지고 있기 마련입니다.)
PC1이 백스토리를 정하지 않는다면 GM이 설정합니다. 해당 사유로 '스트레스로 인한 고의적 사고'를 권장드립니다.

 

PC2의 공개 핸드아웃 PC2의 비밀
어느 정도 경력이 있는 항해사. 떠밀리듯 임무를 받고 나니 좌천된 선장과 신입 두 명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었다.
 

당신의 사명은 「무사히 임무를 완수하고 지구에 도착하는 것」이다.
쇼크: 없음
블루 에너지는 당신이 한때 존경했던 이의 산물. 그런 연구로 이뤄낸 블루 에너지의 생산을 중지하다니. 위험한 물질일 리 없을뿐더러 그 사고에 무언가가 더 숨겨져 있다는 것을 확신한다.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사건의 진상을 알아내고 블루 에너지의 명예를 회복하는 것」이다.
존경했던 사람의 설정과 관계는 PC2가 자유롭게 설정합니다. 설정 후 해당 백스토리를 GM에게 전달합니다.

 

PC3의 공개 핸드아웃 PC3의 비밀
유망주 신입. 그토록 바라던 회사에 다니게 되다니 꿈만 같다. 당신은 경험을 더 쌓기 위해 해당 임무에 자진해서 지원했다. 

당신의 사명은 「무사히 임무를 완수하고 지구에 도착하는 것」이다.
쇼크: PC1

 1년 전의 폭발 사건에서 유일한 사망자인 선원. 그는 당신의 소중한 사람이었다. 소중한 이를 잃은 당신은 사건의 책임자라는 선장을 만나기 위해 이 회사에 들어왔다. 남은 일은 선장에게 복수하는 것이다.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PC1이 자신의 사명을 완수하지 못하도록 막는 것」이다.
이미 죽은 소중한 사람의 설정과 관계는 PC3이 자유롭게 설정합니다. 설정 후 해당 백스토리를 GM에게 전달합니다.

 

PC4의 공개 핸드아웃 PC4의 비밀
어리바리한 신입. 입사의 기쁨도 잠시, 이런저런 잔업에 떠밀리다 정신을 차려보니 모두가 기피한다는 임무에 배정되었다….

당신의 사명은 「무사히 임무를 완수하고 지구에 도착하는 것」이다.
쇼크: 전원

당신은 1년 전, 폭발 사건의 부상자 중 한 명이다. 당신은 불꽃처럼 터지는 아름다움과 공포를 바로 눈 앞에서 보고 그 일을 계기로 입사했다. 이제서야 만나게 됐는데 생산 중지라니, 믿을 수 없다! 자신이라도 이 아름다운 에너지를 보존해야 한다. 이 임무를 맡고 당신은 원석을 빼돌릴 만반의 준비를 거쳤다.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블루 에너지의 원석을 손에 넣는 것」이다. 

당신은 클라이맥스 전투 때 자발적 탈락에 성공하면 비상 우주선을 타고 이탈할 수 있다.
해당 사건에서 PC4가 겪었던 상황은 자유롭게 설정합니다. (부상 크기, 탑승한 이유 등. 탑승한 우주선은 유람선입니다.) PC4는 그 사고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 자세하게 알지는 못합니다. 설정 후 해당 백스토리를 GM에게 전달합니다.

 

* PC2, 3, 4은 시날의 전개에 따라 비밀 핸드아웃이 갱신되며 자신의 진정한 사명을 바꿀 수 있습니다. 

사명을 갱신했을 때, 조사 및 회상으로 핸드아웃이 공개될 경우 갱신 전 후의 핸드아웃을 모두 공개하며 쇼크처리는 갱신된 핸드아웃을 기준으로 처리합니다. 

조건과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PC2 사명갱신 - 조건: 마스터 장면② '폭발 시뮬레이션'을 확인한다.

쇼크: 없음

폭발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이 에너지가 양날의 검인 것은 사실이다. 그를 존경했던 만큼 덩달아 책임감이 느껴진다. 1년 전의 사고. 이같은 비극을 끊을 수 있다면...

 

당신은 자신의 진정한 사명을 「블루 에너지, 즉 블루 원석이 완전히 사라지는 것.」으로 갱신할 수 있다. 
*갱신할 경우 GM에게 선언해주세요.

PC4 사명갱신 - 조건: 마스터 장면 '폭발 시뮬레이션'을 확인한다.
쇼크: 전원

찾았다. 

이것이 바로 그 불꽃을 볼 수 있는 방법. 

그날의 아름다움을 재현할 수 있다.

 

당신은 자신의 진정한 사명을 「블루 원석의 폭발을 실현해낸다.」로 갱신할 수 있다. 
*갱신할 경우 GM에게 선언해주세요.

PC3 사명갱신 - 조건: PC1의 비밀을 확인한다.

쇼크: 없음

죽은 자의 속마음을 알 수 없다. 선장이 더 적극적으로 행동했다면 막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당신에게 닥쳐온 것은 당장의 현실이다. 복수를 이어갈 것인지 모두와 협력할 것인지...

 

당신은 자신의 진정한 사명을 「그 비극이 또다시 되풀이 되지 않도록 폭발을 막는다.」로 갱신할 수 있다. 
*갱신할 경우 GM에게 선언해주세요.

 

*PC3의 경우 PC3이 아직 회상을 하지 않았을 전제 하에, 클라이맥스 페이즈에서 PC1이 회상을 진행해 비밀이 공개됐을 때도 사명 갱신이 가능합니다.

 

사명 달성 조건.

PC1 - 자신의 비밀을 회상을 통해 모두에게 확산한 후 선원 모두를 무사히 지구로 보낸다.
(본인이 이탈하는 엔딩2, 혹은 엔딩 3. NPC 승무원을 포함한 선원 4명이 무사히 지구로 복귀할 수 있는 엔딩이라면 인정.)
PC2 - PC1의 비밀을 확인하고 《프라이즈:블루 원석》를 무사히 지구로 배송하거나 좋은 이미지를 만든다. (프라이즈를 분실하지 않는 엔딩 2나 엔딩 3)
사명 갱신 →  《의식시트:폭발 시물레이션》 의식 시트를 완성하거나 누군가가 《프라이즈:블루 원석》를 얻은 채로 이탈해 프라이즈가 분실된다.
PC3 - 엔딩 3을 보지 않는다.
사명 갱신 → 《의식시트:폭발 시뮬레이션》이 완성되지 않게 한다.
PC4 - 《프라이즈:블루 원석》를 얻은 채로 우주선을 이탈한다.
사명 갱신 →  《의식시트:폭발 시뮬레이션》을 완성시킨다.

 

 


 

시나리오 전개

 

도입 페이즈

BGM. GNOSIA · in the unknown ship

 

장면1. 열정의 신입

등장인물: PC3, PC4

* 도입으로 PC3과 PC4, 우주선 AI가 등장하는 장면입니다.

 

휴식시간이 끝나고 두 사람은 함께 복도를 걸으며 항해실로 복귀하고 있습니다.

입사일이 비슷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두 사람은 이번 함께 임무를 맡게 되며 친해졌을까요?

PC3와 PC4의 자기소개입니다.

 

그때 두 사람의 앞으로 우주선 AI가 등장해 대화를 시도합니다. 회사에서 지급해준 전용 AI로, 이 AI를 통해 우주선의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시*와 비슷한 존재입니다.

잠시 동안 세 사람은 가벼운 수다 시간을 가집니다.

적당한 시간이 지났다면 순간, 즐겁게 농담따먹기를 하던 AI의 화면이 붉게 변합니다.

 

'경고, 경고. 시스템을 재확인해주세요.'

 

붉은색의 경고창이 뜨고 PC들이 의아해하면 장면은 종료됩니다.

핸드아웃 「우주선 AI 」를 공개합니다.

 

 

장면2. 선배의 무게

등장인물: PC2

* 도입으로 PC2가 등장하는 장면입니다.

 

PC2가 항해실에 앉아 남은 잡무를 마저 처리하고 있습니다.

양 사방으로 홀로그램창과 통계, 앞으로의 항로, 환경 등이 어지럽게 나열되어 있습니다. 바쁘게 움직이는 PC2의 모니터 위로 수식들이 떠오릅니다.

[출발지-Supply-17로 부터 도착지-Earth. 최종 거리를 계산합니다.]

이 경로대로 항로를 진행한다면 남은 시간은 약... 하루 정도입니다. 계산을 마치면 선장에게 보고 메일을 보냅시다. PC2는 이번 우주선에서 선장 다음으로 경력이 많은데다가 신입들까지 챙겨야 하네요. 책임감이 제법 막중합니다.

임무를 무사히 완수해 선배의 멋진 모습도 보여야하는데 말이죠. 이어 PC2의 자기소개입니다.

 

자기소개가 끝나면 PC2의 앞으로 홀로그램 창이 떠오릅니다.

'선내 모든 선원들에게 발송합니다. 1등급 항해사 PC2 님, 해당 보고를 확인해 주세요.' 라는 내용입니다.

PC2가 무언가 반응하거나 자세히 확인하려는 순간, 애앵- 사이렌 소리와 함께 '비상 1단계'라는 음성이 울립니다.

복도로 나가거나, 선장에게 연락을 취하는 등 PC2의 행동을 묘사한 뒤 그대로 장면을 종료합니다.

만약 PC가 보고(홀로그램 창)를 확인한다면 '선내에 문제가 생겨 비상 1단계로 조정된다'는 안내문입니다.

핸드아웃 「항해실」을 공개합니다.

 

 

 

장면3. 중요한 임무 

등장인물: PC1

도입으로 PC1과 NPC 승무원이 등장합니다. NPC 승무원은 PC1에게 임무와 관련한 정보를 전달해줍니다.

 

NPC 승무원의 '지구로 순조롭게 이동하고 있다.' 같은 언급으로 장면을 시작합니다. 두 사람은 PC2에게 전달받은 항로를 보고 있습니다. PC1이 적당히 반응하면 곧바로 PC1의 자기소개입니다. 필요하다면 NPC 승무원도 함께 자기소개를 진행해 주세요.(생략 가능)

 

천천히 롤플레잉을 하며 NPC 승무원은 다음과 같은 정보를 전달합니다.

1. 블루 에너지는 개발 이후 이 회사에서 가장 주목받았던 스타 아이템이기 때문에 아직 대중의 눈치를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생산 중지', '마지막 원석'이라는 타이틀로 화제를 끌어모을 작정. '악조건에서도 굳건한 블루에너지.' 같은 반응을 원하는 걸까요?

2. 이번 임무로 경과가 좋으면 입장을 번복하고 계속 생산 될지도? 그렇기에 한때 유능했던 당신에게 이송을 맡긴 겁니다. 당신에게 주어진 마지막 기회일 수도 있습니다.

3. 원석의 위치는 연료실 옆 창고의 금고에 있으며, 선장님(PC1)의 생체정보로만 금고가 열립니다.

NPC 승무원은 평범하게 칼퇴를 원하는 회사원으로, 블루 에너지에 대해 큰 관심이 없습니다. 오히려 잦은 야근으로 회사생활에 회의적입니다. NPC승무원이 PC로 대체됐을 경우 우주선 AI로 전달하거나, PC에게 해당 정보를 미리 알려줍니다.

 

대화가 끝난 직후, 선장의 손목시계가 잠시 붉은 빛으로 반짝입니다.

"선장님, 메세지가..."

NPC 승무원이 말을 끝내기도 잠시. 애앵 애앵― 하는 사이렌 소리가 들립니다. 

메세지를 확인한다면 '선내에 문제가 생겨 비상 1단계로 조정된다'는 안내문으로 PC2에게 도착한 것과 동일합니다.

 

 

BGM. The Coming of the Future · 塞壬唱片-MSR 

 

 

'비상 1단계', '비상 1단계.' '선내 모든 사람들은 승무원의 지시에 따라 행동해 주세요.'

약 5초 정도 울리던 사이렌은 곧 멈춥니다.

"워낙 낡은 우주선이니 오작동아닐까요?" 곁의 승무원은 대수롭지 않게 반응합니다. 

* NPC 승무원은 자신의 실수를 들킬까봐 식은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두 사람이 선장실을 나서면 다른 PC들과 합류합니다. 모두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복도에 나와있습니다.

또다시 애애앵ㅡ 하는 사이렌 소리와 함께 이번에는 주변이 붉은 조명으로 물듭니다. 

 

전원 〈소리〉로 공포판정 합니다.

 

우왕좌왕 하는 사이, 사이렌 소리는 멈추며 다시 평범한 흰 색 조명으로 되돌아옵니다.

전원 사태 파악 및 회의를 위해 항해실로 모이며 장면을 종료합니다.

 

핸드아웃 「npc. 승무원」,「금고」를 공개합니다.

동시에 전원 서로의 거처를 획득합니다.

 

메인페이즈 이전에 ① npc. 승무원, ② 우주선 AI, ③ 항해실 ④ 금고 핸드아웃이 공개됩니다.

 

 


 

메인 페이즈

BGM. Saint Seduce & L2  · Sedna (전반)

BGM.  Suite #4 · やまだ豊  (후반)

 

장면표 1d6

① 덜컹하는 소리와 함께 갑자기 낡은 장비들이 와르르 쏟아진다. 피해!

② 며칠 꼬박 우주선에 있었더니 몸이 찌뿌둥하다. 휴게실에서 스트레칭이라도 하자.  〈인내〉로 판정해 성공하면 부적을 하나 획득한다.

③ 어디보자 지구까지 남은 도착 시간은... 항해실에서 다시 점검해보자. 〈효율〉로 판정해 성공하면 무기를 하나 획득한다.

④ 창 밖을 내다보면 새카만 공허 사이 반짝이는 별들이 콕콕 박혀있다. 

⑤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난다. 이런 상황에서도 배는 고프구나. 〈맛〉으로 판정해 성공하면 진통제를 하나 획득한다.

⑥ 애애앵ㅡ 또다시 사이렌이 울린다. 깜짝이야... 정말 별 일 없겠지? 해당 장면에 등장한 전원 〈소리〉로 공포판정한다.

6번이 너무 자주 뜬다면 공포판정을 생략합니다.

 

 

마스터 장면① 숨겨진 오류

BGM. ARTBAT · Tabu 

등장인물: 전원

발생조건: 우주선 AI.의 비밀을 조사한다.

 

로그인 성공… 이라는 알림창과 함께 허공에 여러 개의 화면이 떠오르며 우주선의 전반적인 시스템이 나열됩니다.

전기실, 보온실 할 것 없이 대부분의 시스템 창이 노란빛으로 깜빡입니다.

노후된 시설 주의, 점검일 초과... ...이 우주선, 문제가 한두 개가 아닙니다.

 

만약 PC들이 NPC 승무원을 추궁한다면 다음 예시처럼 변명하며 명확한 대답을 얼버무립니다.

"처음부터 낡은 우주선을 준 건 상부였다고요!"

"이륙 전까지 정비공을 부르고 회사에 새 장비를 요청하고 나름의 최선을 다했는데... 아무튼 저도 피해자입니다."

"그래도 아직까진 큰 문제가 없으니 괜찮은거 아닌가요?"

 

* NPC 승무원은 비상의 결정적인 원인이 '산소 공급실'에 있다는 사실은 숨깁니다. 

단, NPC.승무원의 비밀이 이미 전원에게 밝혀진 상태로 해당 마스터 장면을 진행한다면 자신의 비밀을 토대로 솔직하게 말해줍시다.

 

심각성을 확인한 승무원은 "이렇게 된 이상 다같이 머리를 맞대는게 좋겠다." 라며 잠궜던 아이디 제한을 풀어 전원에게 권한을 열어줍니다.

핸드아웃 「우주선 설비시설」, 「비상 우주선」이 공개됩니다.

마스터 장면 '숨겨진 오류'가 종료되기 직전, 핸드아웃 ⑤우주선 설비시설, ⑥비상 우주선을 공개합니다.

 

 

 

마스터 장면② 폭발 시뮬레이션

BGM.  You Know Her?  · Portal 2 OST Volume 1 

등장인물: 해당 장면에 등장한 플레이어 권장이지만 등장 인물 중 PC2, PC4가 없다면 전원 등장합니다.

발생조건: 누군가의 수첩의 비밀이 공개된다.

'불루 원석'을 실험하는 영상이 공개되는 마스터 장면으로, 해당 장면에서 '블루 원석'의 위험성을 알게되며, 《의식시트:폭발 시뮬레이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수첩 안에 기록된 데이터들이 홀로그램의 형태로 허공에 띄워집니다. 어떤 것은 하루에 대한 일기, 어떤 것은 동료를 찍은 듯한 사진들 등 다양한 것들이 담겨있습니다. 그중 PC들의 눈길을 끈 것은 '블루 에너지 실험 기록' 이라는 제목의 영상입니다. 재생버튼을 누른다면 곧 요란한 노이즈소리와 함께 실험영상이 재생됩니다.

"지금부터 case 15. 블루 에너지의 안정성 평가를 시작하겠습니다."

방호복을 입은 연구원이 카메라를 돌려 유리벽 안에 있는 두 개의 원석을 비춥니다. 곧 기계가 돌아가는 소리와 함께 두 원석이 강렬하게 맞부딪힙니다. 두 조각은 부딪힐 때마다 점점 큰 스파크를 튀기며 화려한 빛이 터져나옵니다. 

저것이 말로만 듣던 '블루 원석'의 폭발. 잠시 그 빛에 눈을 빼앗기다 보면, 원석이 불길에 휩싸이며 '쿠궁'하는 소리와 함께 불꽃이 터져나옵니다.

유리벽 안에 있음에도 그 진동의 규모가 너머로 느껴질 정도입니다. 저것이 만약 안정장치 하나 없이 터진다면?

"해당 원석은 마찰에 의한 열을 통해 에너지를 내며 조각의 크기가 크면 클 수록 에너지의 규모가 커집니다."

"따라서 원석을 이송할 때 단독으로 보관할 것을 권장하며, 금고에는 냉각기능을..."

연구원의 고리타분한 설명이 이어집니다. 하지만 '폭발의 순간' 단 하나만큼은 뇌리에서 떠나지 않습니다.

 

해당 장면에 등장한 플레이어는 《의식시트: 폭발 시뮬레이션》을 얻습니다.

 《의식시트: 폭발 시뮬레이션》
단계 절차의 이름 지정 특기 참가 조건 패널티
1 불루 원석을 반으로 쪼갠다 파괴 《프라이즈: 블루 원석》의 소유자. 단, 《의식시트: 에너지 사용》의 1단계가 완료된 상태라면 생략.  없음
2 마찰시켜 불꽃을 일으킨다. 소각  《프라이즈: 블루 원석》의 소유자  특기 판정이 성공했다면 자신의 생명력 -1D6

 

이후 마스터 장면을 종료합니다.

그동안 광기 카드의 소모가 적었다면 공포판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판정할 특기는 〈소각〉입니다.

해당 마스터 장면으로 PC2와 PC4는 비밀 핸드아웃이 갱신되며 진정한 사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장면 ③ 비상 2단계

BGM. 404 · やまだ豊

 

등장인물: 전원

발생조건: 전체 광기가 8개 이하가 된다.

* 때를 보아 적절한 시기에 방생시켜도 좋습니다. 만약에 메인 페이즈 내로 8개 이하가 되지 않았을 경우 PC장면이 하나 남았을 때 발생합니다.

 

주변의 조명이 붉은 색으로 변합니다. 곧 또다시 귀를 찢는 경보음과 함께 '비상 등급 2단계 격상.', '비상 등급 2단계 격상', '빠른 대처가 필요합니다.' 같은 알림음이 방송됩니다.

그 순간 NPC 승무원이 비틀거리며 쓰러집니다. 부축하면 식은 땀을 흘리며 잠시 혼절한 상태로 이름을 부르거나 흔들어 깨운다면 일어납니다. 아무도 반응하지 않는다면 우주선 AI가 부축합니다.

 

NPC 승무원은 약간의 호흡곤란과 함께 두통을 호소하며 산소 부족의 전형적인 증상을 보여줍니다. 승무원의 상태를 전해들은 다른 PC들 역시 비슷한 증상이 느껴집니다. 

 

어느새 붉은 조명은 다시 은은한 흰 색 조명으로 돌아오고 사이렌 소리도 사라집니다. 하지만 비상등급은 여전히 2단계입니다. 

 

두려워하는 분위기, 해결할 방법을 찾으려는 분위기 등 적당한 때에 우주선 AI가 등장해 조언합니다.

해당 마스터 장면에서 우주선 AI가 전달 해야 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현재 선내 산소 농도가 계속해서 저하되고 있습니다. 해당 오류를 집중 케어하는 중이나 이미 손실된 공기는 어찌할 수 없습니다. 

2. 비상 3단계가 되면 정말로 위험한 상황. 선내 산소 부족으로 지구에 도착하기 전까지 전원의 생존을 장담할 수 없습니다. 그땐 적정 인원인 4명으로 맞추기 위해 한 명을 이 우주선에서 내보내야 합니다. (4명도 아슬아슬하다고 긴장감을 줄 수 있습니다.)

3.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산소 포화도가 더 낮아지기 전에 우주선의 속도를 최대 속도로 올려 지구에 일찍 도착하는 방법. 지금 배달 중인 원석을 태워서 생긴 블루 에너지를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정보전달 직후 전원 〈죽음〉으로 공포판정합니다. 

판정 후 마스터 장면을 종료합니다.

 

해당 마스터 장면은 '⑤우주선 설비시설'과 정보과 완전히 겹치기 때문에 이 핸드아웃의 비밀이 조사되기 전에 이 마스터씬이 먼저 열린다면  '⑤우주선 설비시설' 핸드아웃의 비밀을 강제로 확산합니다. 

 


 

조사 가능 핸드아웃

① Npc 승무원 - 공개 핸드아웃 ◆비밀. 
깐깐하고 프라이드 높은 승무원. 선장을 보좌해 함선 내 시스템의 관리와 잡무를 담당하고 있다.

당신의 사명은 「어서 임무를 마치고 퇴근하는 것」이다.
쇼크: 없음
당신은 비상 사이렌이 울리는 이유가 산소 공급실에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문제의 전조를 눈치채지 못한 것은 필히 자신의 관리 부실.... 들키게 된다면 시말서는 물론 회사에서 잘릴지도 모른다. 분명 점검을 마친 우주선에 오류가 생긴 것도 그렇고 나머지 선원들이 의심스럽다.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고장의 원인을 선원들 몰래 해결하고 지구에 무사히 도착하는 것」이다.
*승무원은 기계가 고장났다는 사실만 알고 있으며 이것이 누군가가 꾸민 일인지 단순한 사고인 것인지는 모릅니다. 결론적으로는 노후된 장비가 원인입니다.
*NPC 승무원을 롤플하며 GM은 PC들이 서로를 의심하게 만들수도, 누구의 탓도 아닌 열악한 시설의 문제라고 못 박을 수 있습니다. 이 언급으로 시나리오의 난이도가 갈릴 수 있으니 GM의 판단에 맡깁니다.

 

② 우주선 AI ◆비밀. 
우주선 내 모든 전자 시스템을 총괄하며 선원들을 보좌하는 A.I

[현재 정보를 열람할 수 없습니다. 접근이 차단되어 있습니다.]
<확산정보>
쇼크: 없음 
누군가가 시스템에 접속해 접근 권한을 수정한 흔적이 있다. 가장 최근에 접속한 아이디는 'NPC. 승무원'의 것이다.

... 당신은 보안이 걸려있던 시스템의 잠금을 해제했다! 마스터 장면 발생.
*우주선 AI의 비밀을 조사하면 마스터 장면 '숨겨진 오류'가 발생합니다.
숨겨진 오류 발생 후 핸드아웃 「우주선 설비시설」, 「비상 우주선」을 공개합니다.

 

③ 항해실 ◆비밀
PC2의 자리.

현재 진행 중인 경로가 화면에 떠있다. 도착까지의 예상시간은 24시간 정도 남아있다.
쇼크: 없음
책상 위에 책이 펼쳐져 있다. 블루 에너지 개발에 큰 기여를 한 연구원 '       '의 연구가 담긴 전문 서적. 여러 공식과 숫자가 빼곡히 적혀있어 전공자가 아니면 이해하기 힘든 내용이다.
책에는 원석으로부터의 블루 에너지 발생 원리 및 생산 방법이 자세히 적혀있다.

해당 비밀을 조사한 PC는 《의식시트: 에너지 사용》을 얻습니다.
*해당 연구자는 PC2의 비밀 사명과 연관된 사람입니다. 빈칸에 PC2가 설정해준 이름을 넣습니다. 
 
《의식시트: 에너지 사용》
단계 절차의 이름 지정특기 참가 조건 패널티
1 블루 원석을 반으로 쪼갠다.  파괴 《프라이즈: 블루 원석》의 소유자. 단, 《의식시트: 폭발 시뮬레이션》의 1단계가 이미 완료된 상태라면 생략. 없음
2 블루 원석을 전용 에너지 기기에 넣는다.  〈기술〉 분야에서 아무거나 《프라이즈: 블루 원석》의 소유자. 없음
3 기계를 작동한다. 〈기술〉 분야에서 아무거나 없음 없음

 

* 테스트 플레이에서 1단계의 판정 조건 중, 반전을 위해 폭발 시뮬레이션 의식시트의 이름을 ???로 처리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④ 금고
선장의 승인이 있어야만 열리는 금고. 안에는 블루 에너지의 원석이 들어있다. 
이 핸드아웃에는 비밀이 없으며 조사 판정으로 《프라이즈: 블루 원석》을 소유할 수 있다. PC1은 판정하지 않고 자신의 장면에서 선언하는 것만으로도 프라이즈를 얻을 수 있다.


프라이즈가 누군가의 소유가 된다면 해당 핸드아웃은 폐기된다.
* 해당 핸드아웃에서 프라이즈를 얻지 못한다면 클라이맥스 전투에서 얻을 수 있음을 PC들에게 알려주세요.

 

⑤ 우주선 설비시설 ◆비밀
PC3이 조사 시, +2의 보정치가 붙는다.
우주선 내부의 시설들로 우주선 AI가 관리하고 있다. 붉은 색의 경고아이콘이 떠 있다.
쇼크:전원 
산소 공급실을 확인하니 산소량이 준비된 것보다 훨씬 낮게 측정되어 있다. 지구에 도착하기까지 서너명이 겨우 생존할 수 있는 분량만 남아있다. 시설 내부, 어딘가 문제가 생긴 것이 분명하다. 
해당 핸드아웃을 확인한 사람은 〈기계〉로 공포판정. 
현재 산소저장고에 비축된 산소는 다음과 같다. [ ]. 

핸드아웃 「누군가의 수첩」이 공개된다.
  *산소량은 현재 풀리지 않은 광기 수입니다. 그때그때 변경해서 전달해 줍시다.

 

⑥ 비상 우주선 ◆비밀
위급 시 탈출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비상 우주선. 조종석 뿐이라 당연하게도 비좁다.

해당 핸드아웃은 〈기계〉로 보조 판정을 할 수 있으며 해당 핸드아웃의 비밀을 확인한 PC만 클라이맥스 페이즈에서의 자발적 탈락이 가능하다.
3단계 비상 사이렌이 울릴 시, PC4의 방에 자동 배치되는 것으로 설정되어 있다. 당신 역시 권한을 미리 수정해 놓는다면 선장의 지시 없이 단독으로 이 비상 우주선을 탈 수 있을 것이다.

해당 비밀을 안 PC는 클라이맥스 페이즈 '전투 장면'에서 자발적 탈락에 성공하면 비상 우주선을 타고 우주선을 이탈할 수 있다.

 

⑦ 누군가의 전자 수첩 ◆비밀
이전에 탑승했던 사람의 것으로 보이는 전자 수첩. 두고간 물건일까? 주로 기록된 것은 일기같다. 쇼크: 전원
수첩의 메모리가 작은 홀로그램처럼 띄워지더니 문서의 형태로 데이터가 나열된다.
읽어보면, 꽤 경력있는 사람으로 보이며 심지어 '블루 에너지'와 관련된 정보도 적혀있다.


'블루 에너지는 원석끼리의 충돌로 열을 발생시켜 에너지를 만드는 게 맞다. 하지만 자연적으로 발생한 충돌에는 작은 스파크도 일어나지 않았다. 불이 날 정도로의 충돌이라면 한 용량 안에 적정량 이상의 원석을 넣었거나, 일부러 평균 이상의 악력을 가했을 때 정도... 애초에 폭발이라는 건 다른 에너지에서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다고!
블루 에너지에 대한 평가가 이렇게까지 된 것은 다른 회사의 견제도 있지만 역시 그 사건이 가장 큰 원인이겠지... 신입도 하지 않을 실수를 선장이 지시했을리 없는데... 그가 무언가를 숨기고 있음이 분명하다. 
한때는 나도 연구진 중 한 명으로 존경받았지만 팀도 해체되고 낡은 우주선을 검수하는 처지라니. 왜 이런 취급을 당해야 할까...'


마스터 장면이 발생한다.

 

⑧ 프라이즈::블루 원석
주먹만한 크기로 영롱한 푸른 빛을 내는 보석. 이정도의 작은 양으로도 2천명 이상 탈 수 있는 우주선이 일주일 동안 이동하는 에너지를 만든다고 한다.

전투 장면에서 전과로 획득하거나, 클라이맥스 페이즈 전투 장면에서 소유자에게 버팅을 제외한 1 이상의 대미지를 입히면 해당 프라이즈를 빼앗을 수 있다.

 

 

 


 

클라이맥스 페이즈

BMG. 塞壬唱片-MSR · Control's Wishes

사이렌이 울리며 내부 전체가 붉은색으로 변합니다.  사이렌은 다음과 같은 소리를 반복해서 재생합니다. 

'비상 등급 3단계 격상', '비상 등급 3단계 격상', '긴급탈출을 제안하는 바입니다.'

PC 중 한 명이 구조요청을 시도한다면 '현재 우주선 내부를 절전 모드로 전환. 메세지 송신을 실패합니다.' 라는 메세지와 함께 오류창이 뜹니다.

산소 공급실에서 발생한 손실로 인해 전력이 집중되면서 모든 시스템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는 듯 합니다. 태풍은 커녕 바람조차 일지 않는 이 우주에서 마치 나비효과 같은 현상입니다. 이렇게 마냥 기다리기만 하다간 전원이 죽게 될 지도 모릅니다. 

이제 PC들은 결론을 내야할 때입니다. 각자의 소신을 지켜낼지, 타인의 생명을 지켜낼지.

 

 

전투에는 다음과 같은 인원이 참가합니다. 

1. PC 전원

2. 고장난 도우미 로봇 (3라운드에 하나 더 추가됩니다.)

3. 금고(조건 하에)

NPC승무원 역시 GM의 판단 하에 PC들을 지원하기 위해서 참가시킬 수 있습니다. 

상황을 지켜보는 것으로 차례를 패스하거나 혹은 《의식시트: 에너지 사용》의식시트를 돕습니다. 《의식시트: 폭발 시뮬레이션》를 진행하거나, 우주선 이탈을 위한 자발적 탈락은 하지 않습니다.

 

고장난 도우미 로봇

위험도3 / 속성: 없음 / 생명력: 4

호기심: 기술 /특기: 소리, 분해, 기계, 천문학

어빌리티 
[기본공격] <기계>

[비상비상~] 서포트 <소리> 
사이렌이 울린다. 판정이 성공하면 전투에 참가하고 있는 플레이어 전원, 정서에서 가변으로 공포 판정한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고장 나버린 로봇 중 하나. 이 우주선, 도대체 얼마나 점검을 미룬거야!

 

금고

위험도1 / 속성: 없음 / 생명력: 1
특기 및 어빌리티 자유

블루 원석을 보관하고 있는 금고. 가장 먼저 공격에 성공한 PC는 《프라이즈: 블루 원석》을 획득한다.

PC들이 메인 페이즈 내로 《프라이즈: 블루 원석》을 획득하지 못했을때 등장합니다. 선장 역시 선언이 아닌 공격으로 프라이즈를 얻어야 합니다. 회피를 포함해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으며 자신의 차례를 넘깁니다. 생명력이 1이기 때문에 가장 먼저 공격에 성공한 PC가 프라이즈를 획득합니다.

 

 

엔딩 조건

① 시트 중 하나를 완성시킨다. (에너지 사용 or 에너지 폭발) 

② PC 중 한 명이 비상 우주선을 타고 이탈한다.

③ 산소가 소진된다. = 탁류

해당 조건 중 하나가 충족되는 즉시 엔딩 페이즈로 넘어갑니다. 전투 장면이 시작되면 GM은 엔딩 조건을 플레이어에게 알립니다.

엔딩1. 블루 에너지를 폭발시킨다. 혹은 산소부족이 된다. = 조건ⓛ(폭발) 혹은 조건③

엔딩2. 한 명이 비상 우주선을 타고 이탈한다. 조건②

엔딩3. 블루에너지를 사용해 지구로 돌아간다. 조건①(사용)

 

해당 시나리오는 엔딩 1.를 제외하고 PC의 사망을 상정하지 않았습니다만 만약 사망하는 PC가 한 명 이상 나온다면 엔딩조건 ②를 충족한 것으로 판단합니다.

(사망 선언이 없는 전투 탈락과 우주선을 이탈하지 않는 자발적 탈락은 해당사항이 되지 않습니다.)

 

 

엔딩 1. 사망, 혹은 표류엔딩.

BGM. Yutaka Yamada · Dual blades

블루 원석을 폭발시켜 선내에 불을 내거나, 선내에 산소가 전부 소진되어(탁류) 머물 수 없는 상태가 됐을 때의 엔딩입니다.

 

폭발의 경우, 원석은 푸른빛을 시작으로, 흰색, 노란색, 붉은색, 녹색 여러 색의 스파크가 튀어나가며 아름다운 형상을 자아냅니다. 잠시 그 빛에 시선을 빼앗겼다면, 스파크는 기내 여기저기로 튀어나가 순식간에 불길이 치솟습니다. 영상에서 본 것과 똑같은 폭발이 일어납니다. 

누군가는 설득에 실패하고, 누군가는 과격한 방식을 선택하고, 누군가는 끝내 미치고만 엔딩입니다.

생명이 걸린 이 순간에서도 네 사람의 의견을 하나로 좁힐 수 없었습니다. 

*폭발 의식시트를 진행한 대상의 PC의 생사여부에 대해서는 GM 혹은 PL의 의견에 따릅니다.

 

해당 엔딩에서 PC들은 그대로 사망하는 후일담을 지향하나, 생존을 원하는 팀일 경우 핸드아웃에 제시된 비상 우주선을 타고 탈출할 수 있습니다. 여러 편의시설이 갖춰진 이전의 우주선보다 훨씬 비좁습니다만 구조요청을 하거나 그대로 지구에 돌아갈 수 있습니다. 다만 분위기는 상당히 침체되어 있습니다.

 

엔딩 1에서는 어떤 루트였든 블루 원석은 지구로 가지 못하고 그대로 사라집니다. 

*의식 시트를 진행 중이었다면 뜨거워서 가져갈 수 없다거나, 갑자기 우주선에서 일어난 큰 진동으로 떨어트렸다 등 적절한 설정을 붙일 수 있습니다.

 

‘블루 원석이 또다시 폭발하는 사건이 일어나다’, 또는 ‘마지막 블루 원석은 결국 사용되지 못하고 분실되다’ 라는 불명예로 남으며 블루 에너지는 영원히 생산이 중지됩니다.

PC들 역시 임무 실패로 회사 내에서 패널티를 얻습니다. 또다시 사건사고를 낸 PC1은 해고당하는 결말일지도 모릅니다.

 

 

엔딩 2. 한 명이 비상 우주선을 타고 이탈한다.

BGM. Yugo Kanno · The Price of Wishes 

PC 중 한 명이 자발적 탈락에 성공한 뒤 비상 우주선을 타고 이탈했을 때의 엔딩입니다. 

 

아슬아슬하게 산소량 대비 적정 인원을 채웠음으로 비상경보는 3단계에서 1단계로 내려갑니다.

선내를 가득 매우던 사이렌 소리는 멈추고, 붉은 불빛도 은은한 흰색으로 돌아오며 무사히 지구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비상 우주선을 타고 떠난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는지, 앞으로의 계획은 있는지 남은 자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 남은 사람에게 그는 생명의 은인입니다. 부디 무사히 살아 지구에서 다시 만나기를 바라는 수 밖에요.

 

프라이즈를 뺏기지 않았다면 그대로 무사 복귀 후 임무 완수. PC들의 노력으로 블루 에너지의 이미지를 회복할 수도 있습니다. 

이탈한 사람이 프라이즈를 가지고 갔다면 임무 실패입니다. 블루 원석은 마지막까지 불명예로 남으며 생산이 완전히 중지됩니다.

 

 

엔딩 3. 《의식시트: 블루 에너지 사용》을 완성한다.

BGM. C418 & Protostar Aria · Math (Protostar Remix)

시트의 사용과 연관이 있습니다. 블루 에너지 사용 시트 2단계가 성공했다면 이미 이 엔딩에 돌입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탁류가 갑자기 일어나지 않는 이상...)

 

원석은 파란색의 영롱한 빛을 내며 반으로 부서집니다. 의식시트가 진행되면 우주선 AI의 안내에 따라 해당 원석을 에너지 기기에 넣습니다. 연료통에 원석이 담기고 곧 엄청난 스파크 소리와 함께 원석이 발화합니다. 푸른빛을 시작으로, 흰색, 노란색, 붉은색, 녹색 여러 색의 스파크가 튀기면 곧 완전한 붉은 불꽃이 원석을 감쌉니다.

PC들은 작고 투명한 유리창 너머로 원석이 에너지로 제조되는 과정을 지켜봅니다. 

 

간간히 울리던 사이렌 소리와 붉은 조명이 사라지고 푸른 색의 조명이 켜집니다. 그와 동시에 공중에 우주선 AI로부터 온 알림이 띄워집니다. 

'연료가 충당되었습니다. 우주선의 최고 속력 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후는 선장의 지시에 따라주세요.'

 

전원은 연료실을 빠져나와 각자의 자리로 돌아가 안전밸트를 맵니다. PC1이 지구로 가기 위한 최고속력을 지시하면 우주선 AI가 응답합니다. 곧 우주선은 빠른 속도로 은하를 벗어납니다. 

...

PC들은 약 하루를 꼬박 달렸어야 했던 거리를 1시간 만에 도착합니다. 블루 원석을 태운 우주선이 하루 일찍 도착했다는 보고가 방송국까지는 언제 퍼졌는지 기자들로 가득합니다. 길지 않은 시간이 지나 PC들이 하나 둘 우주선에서 내리면 승하선의 앞은 카메라 소리와 플레시 터지는 소리로 꽉 들어찹니다. 

''블루 에너지'의 마지막 배달을 모두가 주목하고 있었습니다! 이 임무를 맡은 선원으로서 한 말씀 해주세요!" 라며 마이크를 들이미는 기자를 끝으로 마무리됩니다.

(만약, 모두가 한마디씩 대답하길 원한다면 네에~?! 하는 술렁거림으로 마무리할 수 있겠네요!)

 

네 사람이 블루 에너지에 대한 긍정적인 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한다면 블루 에너지는 사람을 죽이는 에너지에서 사람을 살리는 에너지로 이미지를 바꾸는데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후는 후일담에서 천천히 풀어나갑니다.

 

 


 

PC들이 일하는 에너지 회사의 이름은 정하지 않았습니다. 제 네이밍 센스를 믿지 못하기 때문에... 에너지 이름도 마찬가지 입니다. 편하신 쪽으로 바꿔주세요. 

사명 갱신으로 인해 3:1 구도가 될 수 있어 특수형으로 기재했으나 사명 구조는 대립형과 유사하네요. GM의 판단 하에 갱신되는 사명을 고정해서 대립형으로 진행해도 좋을듯 합니다.

 

3번 엔딩이 그나마 가장 희망적인 전개지만 트루엔딩은 아닙니다. (어떻게 보면 임무는 실패했기에) 블루 에너지의 운명보다 PC들의 속사정을 풀어내는 것이 이 시나리오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답니다. 블루 에너지는 수단일 뿐.

PC들의 진정한 사명 역시 어느 쪽이 옳고 그른 선택이라고 확정할 수 없다고 생각해요. 어떤 선택을 하든 그를 비난할 자격은 누구에게도 없달까요. 그 PC4 역시 사건의 피해자니까요.

 

어쩌다보니 대화가 가장 중요한 시나리오가 됐습니다만... 우주선 좋아! 비즈니스 조별과제 좋아! 라면 즐겁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시나리오입니다.

 

아무쪼록 즐겁게 플레이 해주세요~!

 

 

남겨주신 후기는 늘 감사히 읽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forms.gle/H8Fytu6k1xeY3puS7

 

시나리오 후기 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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